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오늘 썼던 내용들을 한번 포스팅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를 썼는데요. 그중에 한 번에 묶을 수 있는 내용으로 쓰겠습니다. WWW 클래스도 쓰긴 했는데 이건 나중에 다른 관련된 게 좀 더 모이면 쓰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이거 얘기 하자만 이번에는 그냥 웹에서 내용 받아와서 텍스트 인코딩 하는 것 때문에 고생했는데요. 사실 인코딩이 문제가 아니었던 아주 황당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실력이 없으면 늘 이렇습니다. 어찌 됐든 오늘 썼던 거 다시 한 번 새기는 의미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Toggle Group과 Toggle. 사실 별건 없어요. 그림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Canvase에 빈 오브젝트 만들고 Toggle Group 컴퍼넌트 붙여줍니다. 자식으로 Toggle 오브젝트 원하는 만큼 만들어줍니다. 그 다음에 Toggle 컴포논트 안에 보면 있는 Toggle Group항목에 처음 만든 Toggle Group 오브젝트 연결시켜주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그러고 나면 Toggle Group안에 있는 애들은 단 한 항목만 설정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먼저 표시해주고 싶은 녀석에 isOn체크해주시거나 아니면 전부 꺼 놓으면 되겠죠. 그리고 OnValueChanged 이벤트가 있으니 상태 변화하면 이걸로 이벤트 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DropDown. DropDown은 오늘 썼던 것 중엔 먼저 옵션 추가. 에디터 인스펙터 창에서 옵션을 설정해줄 수도 있지만, 옵션 가지 수가 많아지면 매우 귀찮아집니다. 그래서 스크립트에서 추가해줄 수 있는데요. 저는


public Drodpdown dd;


dd.AddOptions(new Dropdown.OptionData("이름");


이렇게 해서 추가해서 썼습니다. 그다음에 for문 돌려서 항목 추가했습니다. 매개 변수로 내용이랑 이미지를 넣어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 나네요. 도움말이 뜰 테니 그거 활용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썼던 게 첫 번째 항목 지정과 표시입니다. DropDown을 쓰면 첫 번째 항목이 선택이 안되더라고요. 쓰려면 반드시 다른 항목을 누르고 골라야 했습니다. 그래서 기본 값을 처음으로 정하도록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dd.value = 0;

dd.Select();

dd.RefreshShownValue();


이렇게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처리하면 첫 번째 항목으로 정해지고 그게 표시가 됩니다. 첫 항목 설정이 안되길래 이렇게 처리하면 된다고 배우게 됐습니다. 또 다음엔 더욱 유용한 내용으로 돌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또 어떤 쓸모없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하하하.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