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안녕하세요. 오늘은 Web Page에 있는 Text를 긁어오는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는데 제가 써봤던 내용들에 대해선 다 정리해볼 예정이고요. 하루에 한 가지씩 올려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웹페이지에 띄어져 있는 모든 내용을 긁어오기 때문에 타인의 저작권이나 내용을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유니티에 WWW클래스를 이용해서 긁어오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코루틴을 사용해야 합니다. 내용을 받아오는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추측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IEnumerator WebText()
 
    {
        string url = "http://unitytip.tistory.com";
          using (WWW www = new WWW(url))      
          {
            yield return www;
            byte[] bytesForEncoding = System.Text.Encoding.UTF8.GetBytes(www.text);
            string str = System.Text.Encoding.UTF8.GetString(bytesForEncoding);
            Debug.Log(str);
        }
    }
cs

 코드 내용을 설명드리면, 긁어올 웹페이지 주소를 설정해줍니다. 다음에 using을 이용해서 WWW 클래스를 활용합니다. using에 대해선 다음에 기회가 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별건 아니고 간단한 겁니다. 이어가겠습니다. 그래서 www를 받아온 텍스트를 UTF8타입으로 바이트 변환하고 그리고 다시 string타입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그런데 이번의 경우에는 이런 변환 과정이 필요 없지만 알아두면 뭐 이런게 있다하고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 나중에 웹이나 서버와 통신할 때 인코딩 타입이 달라서 글자가 깨진다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를 위해서 한 번 알아두는 거죠. 이렇게 코루틴을 만들고 실행시키면 정해진 url에 떠있는 모든 텍스트들이 넘어옵니다. 여기서 명심할 점이 모든 텍스트가 넘어온다는 점인데요. 결과를 보시면.

이렇게 됩니다. 우클릭해서 페이지 소스 보기 하면 나오는 내용들이 나오는 거죠. 이제 여기서 데이터를 가공해서 원하는 내용만 잘라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