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WebText 긁어오기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는 UnityWebRequest시스템을 활용해서 긁어와 보겠습니다. 사실 활용 자체를 웹 텍스트를 긁어오는데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용도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통신이나 정보를 받아오는데 쓰겠죠. 저도 다른 내용으로 활용해본 적은 많지 않기 때문에 예시를 이렇게 활용하지만 기본적인 통신에는 WWW나 UnityWebRequest모두 다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쓰기 편한 걸 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UnityWebRequest에 대한 메뉴얼을 보면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UnityWebRequest는 HTTP 요청을 구성하고 HTTP 리스폰스를 처리하기 위한 모듈식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UnityWebRequest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Unity 게임이 최신 웹 브라우저 백 엔드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대량의 HTTP 요청, POST/PUT 스트리밍 작업, HTTP 헤더 및 동사의 완벽 제어 등 수요가 높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서버와 데이터 주고 받고 하는데 쓰기 위해 만든다 머 그런거 같군요. 활용 보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IEnumerator WebRequest()
 
    {
        UnityWebRequest request = new UnityWebRequest();
        using (request = UnityWebRequest.Get("http://unitytip.tistory.com/"))
        {
            yield return request.SendWebRequest();
            if (request.isNetworkError)
            {
                Debug.Log(request.error);
            }
            else
            {
                Debug.Log(request.downloadHandler.text);
                Byte[] results = request.downloadHandler.data;
            }
        }
    }
cs


 저는 using을 썼지만 유니티 메뉴얼에는 using을 쓰지 않았습니다. 편한 거 쓰시면 됩니다. UnityWebRequest 메소드 중에 Get과 Post가 있는데 웹 개발해보신 분이면 알 수 있는 이름입니다. Post 활용은 다음 시간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해서 폼생성도 같이 알아보고 조금 덧붙일 내용이 있는데 다 쓰면 너무 길어지니까요. Get을 통해서 url에 있는 내용을 downloadHandler에 담고 이 친구를 통해서 얻어온 정보를 가공할 수 있습니다. 예시대로 하면 웹 텍스트와 바이너리 데이터를 모두 얻어오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가공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지식이 얕아서 함부로 말할 수 없기 때문에 깊은 설명은 할 수가 없네요.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다음에는 WWW 클래스의  Post와 UnityWebRequest의 Post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되서 애를 먹었던 부분도 설명하고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남기겠습니다.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