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1.photon의 ActorNumber는 빈자리가 생기면 빈자리를 채우지 않는다. 그냥 들어온 사람 수 만큼 넘버를 올린다.

그래서 사용하기 쉽지 않다. Utility폴더에 들어있는 GetPlayerNumber를 사용하면 방에 들어온 사람에게 번호를 부여할 수 있다.

 

2.GetPlayerNumber는 유저가 들어오자마자 번호가 할당되지 않는다. 시스템에서 잠시 계산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 같다. 그래서 Coroutine으로 처리해서 번호가 할당될 때 까지 기다린다.

 

3.photon의 방을 만들 때 방의 번호가 설정되지 않는다.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찾아보진 않았다. 방을 이름으로만 구분하는 것 같다.

 

4.PhotonNetwork.CurrentRoom.Players 딕셔너리에는 0이 없다. 1부터 시작한다.

 

5.PhotonNetwrok.PlayerList는 빈자리가 생기면 뒤에서 앞으로 채우는 것으로 추정된다.

 

6.Player의 CustomProperty는 방을 나가도 계속 유지된다. ... 당연하겠구나... Ready상태를 한 채로 방을 나가면 Ready상태를 계속해서 들고나감ㅋㅋㅋ 나갈 때 꺼주거나 들어올 때 꺼주거나 해야함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