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0)
Unity Tip (29)
뇌를 자극하는 C# 5.0.. (9)
C# (1)
Total33,698
Today49
Yesterday75

오늘 업무를 보면서 해본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 다시 한 번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tring.Replace.


msdn에 보시면 "현재 인스턴스에 지정된 문자열이 지정된 다른 문자열로 바뀌는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어떤 문자열들을 지정한 문자열로 전부 바꿔준다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string s = "aaa;

s = s.Replace("a","b");

Console.WriteLine( s );


이렇게 짜면 "bbb"를 출력하게 됩니다.


다음 String.Substring.


msdn에 설명을 보면, "이 인스턴스에서 부분 문자열을 검색합니다. 부분 문자열은 지정된 문자 위치에서 시작하고 길이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정된 위치 앞부분은 잘라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활용은 Substring(시작 위치, 살릴 문자열 개수);

string s = "abcdefgh";

Console.WriteLine( s.substring(2,2));

하면 결과값은 "cd"이렇게 됩니다.


a가 0에 대응하고, b가 1에 대응하고 c가 2에 대응하고.. 쭉 대응시키고, 2번 문자 부터 2개 살린다. 이렇게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결과 값이 "cd"가 되는 것 입니다.


다음 String.IndexOf.

msdn에서 설명을 보시면 "이 인스턴스에서 맨 처음 발견되는 지정된 문자열의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보고합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문자열을 지정하고 그 문자열이 발견되는 자릿값을 반환합니다. 몇 번째 있는지 말해준다는 말입니다.


string s = "가나다라마바사"

Console.WriteLine(s.IndexOf("다"));


하면 결과 값으로 2를 반환합니다. 오늘 업무를 할 땐 요 세가지 메서드를 이용해서 처리를 했습니다. 졸린데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적었지만 아마 맞을겁니다. 혹여나 틀리다면 지적해주시고요. 그리고 이런거는 숫자만 바꿔서 다시 실행해보면 '아 이렇게 쓰는 거구나.'하고 감이 오실겁니다. 다음에는 이걸 가지고 어떻게 활용을 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히 맛만 봤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ing.Replace , String.Substring, String.IndexOf  (0) 2018.03.20
Posted by dnrkckz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