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톤을 쓰면서 느꼈던 점들을 짧게 정리.
Unity Tip / 2020. 2. 3. 18:31
1.photon의 ActorNumber는 빈자리가 생기면 빈자리를 채우지 않는다. 그냥 들어온 사람 수 만큼 넘버를 올린다.
그래서 사용하기 쉽지 않다. Utility폴더에 들어있는 GetPlayerNumber를 사용하면 방에 들어온 사람에게 번호를 부여할 수 있다.
2.GetPlayerNumber는 유저가 들어오자마자 번호가 할당되지 않는다. 시스템에서 잠시 계산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 같다. 그래서 Coroutine으로 처리해서 번호가 할당될 때 까지 기다린다.
3.photon의 방을 만들 때 방의 번호가 설정되지 않는다.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찾아보진 않았다. 방을 이름으로만 구분하는 것 같다.
4.PhotonNetwork.CurrentRoom.Players 딕셔너리에는 0이 없다. 1부터 시작한다.
5.PhotonNetwrok.PlayerList는 빈자리가 생기면 뒤에서 앞으로 채우는 것으로 추정된다.
6.Player의 CustomProperty는 방을 나가도 계속 유지된다. ... 당연하겠구나... Ready상태를 한 채로 방을 나가면 Ready상태를 계속해서 들고나감ㅋㅋㅋ 나갈 때 꺼주거나 들어올 때 꺼주거나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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