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안녕하세요.

 꾸준히 글 쓴다고 노오력했는데 아무래도 끈기가 부족한 게 전 안될 놈인가 봅니다. 변명을 해보자면 새로운 게 없었기도 했고 아무래도 조금 힘들었습니다. 네 변명이고요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UGUI 스크롤 기능을 쓰시면 화면이 처음 부분부터 고정되지 않습니다. 들어가는 내용이 고정되어 있으면 Size Fitter와 (Vertical, Horizontal, Grid) Layout Group이 같이 있는 부분의 포지션 값을 조절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들어가는 콘텐츠 사이즈를 고정하지 않을 때는 포지션 값이 이리저리 변해서 시작 포인트를 고정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이걸 해결하려고 고생 많이 했습니다. void Start에서 스크립트로 조정해보려고 했는데 안에 내용물 사이즈를 판별하고 넓이(Width)와 높이(Height)를 정해서 인지 바로 안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피벗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피벗을 변경해주니까 해결됐습니다. 저는 세로로 만들어서 피벗을 (0 , 1)로 변경해주니 맨 위에서 부터 보여줬습니다. 아마 가로로 스크롤 기능을 만든다면 피벗을 (1 , 0)으로 설정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한 줄 요약※

콘텐츠 부분의 피벗을 설정해주면 처음부터 나오게 할 수 있다.


 늘 그렇듯. 별로 대단한 내용이 아니지만 이렇게 고생했었다는 기록을 남기는 차원에서 작성했습니다.


'Unity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Web Text 긁어오기(2)  (0) 2018.04.04
유니티에서 Web Text 긁어오기(1)  (1) 2018.04.03
Toggle Group, Toggle, Dropdown  (0) 2018.03.21
유니티 최적화  (0) 2018.03.13
주로 쓰는 VS 단축키  (0) 2018.03.06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