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버튼 스크립트로 메소드 연결하기
Unity Tip / 2018. 4. 15. 00:00
안녕하세요.
또 새로운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유니티 UI작업을 할 때, 버튼을 만들면 드래그&드랍으로 끌어다가 메소드를 연결시키는데요. 어떻게 보면 유니티를 잘 활용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수가 많아지거나 연결해야 할 메소드가 바뀌어 일일이 연결 작업을 하려면 그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크립트로 연결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찾아보니까 있길래 기록하는 마음가짐으로 포스팅을 남깁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ObjectTest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utton; void Start () { button.onClick.AddListener(PrintYes); } void PrintYes() { print("yes"); } } | cs |
이렇게 onClick.AddListener를 하고 버튼에 연결할 메소드를 붙여주면 에디터에서 일일이 연결해주지 않아도 버튼에 메소드가 연결됩니다. 아주 꿀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좀 짧은 내용입니다만 비교적 유용한 내용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 김에 Button 클래스에 대한 유니티 매뉴얼을 읽고 한번 본격적으로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게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할 게 없으면 그렇게 하는 걸로 목표로 하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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