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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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랜만에 글 씁니다. 그동안 귀찮았던 것도 있고 작업하는 것도 있고 해서 블로그 관리 전혀 안하다가 다음 작업 시작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신경쓰려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주 기초적인 것 부터 차근차근 남기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터치한 곳 좌표를 받는 스크립트를 남기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스크립트 보시겠습니다.


1
Vector3 mouseInput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cs


이렇게 해주시면 터치한 곳의 좌표 값이 출력됩니다. 요것을 활용해서 필요할 때 쓰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좌표값들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저로써는 위에 내용을 가장 많이써서 다른 필요한 내용은 다른 블로그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잘 활용하세요!


PS.

"배틀 사천성"이란 게임을 구글 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싱글 모드도 있고 친구랑 대전 할 수 있도록 멀티 모드도 있습니다. 한 번 플레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nrkckzk.pvp4000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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