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안녕하세여. 

 늘 그렇듯 쓸 데 없는 걸로 글을 쓰지만, 제가 고생했던 부분이기 때문에 까먹지 않기 위해서. 또 저처럼 고생했을 누군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남겨 작은 도움이 되어 보고자 합니다. 

 유니티로 안드로이드 빌드해보면 오디오가 늦게 재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코딩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자체적으로 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도 많을겁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할 수 없나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해봤는데, 안되더라고요. 저는. 다른 무료 플러그인 찾아서 시도하고 성공하면... 부럽습니다. 전 그냥 결제했습니다. 11달러 밖에 안해서 만 이천원 정도밖에 안 나갔습니다. 이리저리 고민하느니 그냥 돈으로 사자는 제 신조입니다. 여튼 구입하고 제대로 되는지 Example 씬이 있어서 빌드 해봤습니다. 잘 되더라고요. 그래서 코드 보고 하려 했는데 뭔가 어지럽다가 어떻게 하는지 알아냈습니다.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풀을 만듭니다. 그냥 AndroidNativeAudio.makePool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int 값으로 오디오 파일을 로드해줍니다. 맨 처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고 import(한글로 머라 하는지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 집어넣기? 불러오기!)하고 나면 폴더 중에  'StreamingAssets'라고 뜹니다. 여기가 오디오 파일들을 집어 넣는 곳입니다. 저 폴더에 집어넣기만 하면 파일이름과 확장자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따로 폴더를 만들면 "폴더명\파일명.확장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에 파일을 집어 넣는 줄 모르고 그냥 파일 명만 썼다가 안되더라구요. 로드할 때 기본 경로 설정이 이 이름으로 되어 있는거 보니까 안드로이드의 약속된 폴더명인거 같습니다. 그냥 신뢰성 낮은 추측입니다. 여기서 로드한 파일을 다시 AndroidNativeAudio.play()에 인자로 넣어줍니다. 글로 설명하니까 못 알아 들으시겠죠? 하지만 에셋을 구매하시면 이게 다 무슨 말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그냥 example 씬에 있는 example코드만 열어봐도 이렇게 되어 있으니까요. 다만, 오디오 파일들을 어디에 경로 설정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제가 이렇게 작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는 그랬으니까요. 헤헤 이 뻘글도 이제 그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할게요.


3줄 요약.

1.makepool

2.int abc = AndroidNativeAudio.load("파일주소/파일명") // 기본 경로는  StreamingAssets로 되어 있다. streamingassets에 생으로 들어있을 경우 파일명.확장자만 쓰면 됩니다.

3.play(abc)


파일 경로 넣는 것만 유의하면 누구나 다 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제가 했으니까요! 그럼 이만!

'Unity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최적화  (0) 2018.03.13
주로 쓰는 VS 단축키  (0) 2018.03.06
유니티 애즈 달기 2017.3  (0) 2018.03.01
애드몹 테스트 광고 ID(※요약 있음※)  (0) 2018.02.27
셔플 ~_~  (0) 2017.08.25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