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rkckzk 초보 유니티 개발자 개발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했을 때, 인터넷 돌아다니는 흥미 있는 글 있을 때,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

카테고리

전체보기 (42)
뇌를 자극하는 C# 5.0프로그래밍 (9)
Unity Tip (30)
C# (1)
Total
Today
Yesterday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한대로, 이번에도 너무나도 쉽고 별거아닙니다. 글쓰는 버릇을 들이기 위해 쓰는 것이니 뭐 그냥 흘려들어도 될만한 내용이지만 왜 안되지 하고 고생했었기 때문에 요로코롬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유니티 애즈를 달아봤습니다. 예전 5.대 버전맞나? 여튼 전에 쓰던 유니티에서는 Ads탭에 샘플 코드가 있어서 그거 그냥 복사해서 쓰고 보상 부분만 고쳐쓰면 됐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샘플 코드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린 코드를 짜면 되는 것이지요. 사실 저도 짜지 않고 긁어왔습니다.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서비스 탭에서 Ads를 활성화 시키면 설문 몇가지 하고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키고 나면 "Getting started"아래 "Learn more"가 있습니다. 들어가면 영어 몰라도 Unity라고 적혀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거기 내용은 이렇습니다.

(광고 ID 생성)

 1.게임 광고 ID를 만든다. 시키는 대로 버튼 누르면 생깁니다. 

 (적용단계)

1.namespace 입력합니다.

2.initialize합니다.

3.그리고 보상단계 적용하면 되는데 스크립트 제공해줍니다. 그냥 그거 옮겨서 붙이고 보상 부분, 스킵 부분, 취소부분 구현은 개발중인 거에 맞춰서 하시면 됩니다. 

4.그리고 앞에서 받은 게임 ID 넣으시믄 됩니다.


근데 제가 멍충미 돋게도 이러면 끝인데 에셋스토어에서 유니티애즈2.0 플러그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어? 왜 시키는 대로 했는데 빌드가 안되지? 이러고 하루 종일 헤맸습니다. 자바도 새버전으로 깔고 sdk도 전부 업데이트 하고 했는데도 안 됐습니다. 그래서 뭐가 문제지 하면서 하나씩 지우고 다시 빌드하고 테스트 했습니다. 그런데 됐습니다. 

헐~ 다시 보니 에셋스토어에서 받으란 소리 없었는데 어디서 잘못 보고 진행했던 나의 불찰이었습니다.

부디 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이 나오지 않길 바라며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요약

유니티 애즈 달때 플러그인 필요 없다.

 

Posted by dnrkckzk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